본문 바로가기
믿고 가는 맛집/서울

동대입구, 장충동 - 태극당,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빵지순례 다녀왔습니다.

by 상냥한 겔리우스 2023. 3. 2.
반응형

장충체육관을 들어가기전에

빵을 구매하고자 태극당에 들렀어요.

생각했던것 보다, 엄청 크고, 인기도 많은 빵집이었어요!

함께 살펴볼까요?

 

태극당 정보

3호선 동대입구역 2번출구로 나오면 태극당 건물이 바로 보입니다.

영업 시간 : 08:00 ~ 21:00

특이사항 :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식품안전 : 세스코 멤버스, 세스코 식품안전

인스타그램 : http://www.taegeukdang.com

 

태극당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Since 1946 본점(장충점) | 인사점 l 몬드리안호텔점 l 더현대서울점 l 서울역점 l 서울역광장점 | 현대 판교점 | 현대 판교 2호점 | 현대 대구점

www.taegeukdang.com

 

태극당 방문

방문한 날이 3.1절이라,

자랑스러운 태극기가 더욱 더 위풍당당해보이네요!

태극당 건물

 

입구에 들어가기전,

우리카드 결제시 할인정보가 있어서! 자세히 촬영해왔어요.

태극당 건물 우리카드 청구할인

우리카드 배구단 22/23시즌인

22년 10월 29일부터 23년 3월 31일까지 할인을 진행합니다.

우리카드로 결제 시, 최대 2천원 할인으로, 1인 1회 10% 청구할인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제가 촬영한 사진을 참고하세요!

 

또, 태극당 입구에는 백년가게 인증 마크가 있어서,

사진도 찍어봤습니다.

태극당 백년가게 마크

 

이제 태극당 건물로 들어가볼게요!

태극당 입구
태극당 입장

위풍당당 황금색의 빵들이 저를 반겨주고 있어요.

빵을 좋아하는데, 눈이 돌아갈뻔 했어요!!

 

태극당의 스테디셀러입니다.

태극당 스테디셀러
태극당 스테디셀러

태극당 스테디셀러 1~10순위

1.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2. 단팥빵

3. 야채사라다

4. 고방카스테라

5. 슈크림빵

6. 롤케잌

7. 버터빵

8. 종합전병세트

9. 월병

10. 버터케잌

 

그럼 어떤 빵들이 있는지 사진으로 훑어볼게요!

 

태극당 빵

입구를 기준으로 왼쪽부터 둘러보겠습니다.

태극당 베이글과 소세지빵, 피자빵

국진이 빵이 하나도 없었어요.

베이글과 소세지빵, 피자빵들입니다!

 

태극당 옥수수치즈빵, 메론빵, 슈크림빵

옥수수치즈빵과 메론빵, 슈크림빵이 있어요.

옥수수치즈빵은 따뜻하게 데워먹으면 딱 좋을것 같아요.

치즈도 빵도 맛있었어요!

 

태극당 롤케잌

이번엔 롤케잌이에요!

롤케잌이 은근~~하게 달달해서 맛있었어요.

 

태극당 카스테라

냉장고 안에는 대형 카스테라와 호두케잌이 있었어요.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딱 좋아보이더라구요.

 

태극당 월병

이번에는 월병 종류가 있었습니다.

 

태극당 소금빵과 보리찰빵

소금빵과 보리찰빵!

소금빵을 먹고 싶었는데, 사진찍느라 구매하는걸 까먹었어요 ㅠㅠ

다음엔 꼭 먹어보겠습니다.

 

태극당 생크림빵과 팥빵

생크림과 팥빵입니다.

저는 생크림 팥빵을 먹었는데, 다른 빵과는 느낌이 달랐어요.

팥앙금에는 씹히는 팥이 있었는데, 엄청 딱딱하지 않고 씹을 수 있는 식감좋은 상태였어요.

팥과 생크림이 듬뿍들어있었어요.

 

태극당 다쿠아즈

다쿠아즈 종류입니다.

다쿠아즈가 뭔지 몰라서 안사먹어봤어요. ㅠㅜ

 

태극당 초콜릿 패스츄리
태극당 초코 크로와상

대신에 초콜릿이 잔뜩 묻은 패스츄리와 크로와상이 너무 탐스러웠어요.

 

태극당 쿠키

쿠키 종류들이에요!

 

태극당 꽈배기

꽈배기도 있었는데, 제가 꽈배기를 좋아하거든요.

꽈배기 치곤 비싼편이었는데, 딱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태극당 꽈배기, 도너츠, 고로케

꽈배기, 도너츠, 고로케 튀김 종류에요.

역시 튀김종류 빵들의 인기가 좋네요.

 

태극당 선물종합세트

이번에는 태극당의 선물세트에요.

한상자 가득하게 푸짐해보이네요.

 

태극당 샌드위치와 소보로, 햄버거, 야채사라다, 앙버터

샌드위치와 소보로, 햄버거, 야채사라다, 앙버터에요!

차갑게 보관중인 빵들이에요.

 

태극당 식빵

식빵종류입니다.

 

 

빵 종류가 정말 많죠?????

사진 올리다가 빵 사진이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그리고 이번엔 케이크종류입니다.

태극당 케이크
태극당 케이크

카운터 옆에는 냉장 보관중인 케이크들이 있었고,

이미 팔린 케이크들도 많이 있었어요.

너무 맛있어보이니까, 마음같아선 하나 사고싶었는데,

바로 여자배구 직관을 가야해서 아쉽네요!

 

빵 구매

빵을 수북히 고르고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태극당 빵 구매

태극당은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사용했던 안내문구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카운타"라는 단어로 태극당이 가진 역사를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네요.

 

태극당 빵 결제 대기

빠른 결제를 위해서, 세개의 카운터가 운영됩니다.

그래서 계산이 정말 빨리 처리돼요.

 

태극당 도도포인트 적립

결제중에 뒤늦게 본 태극당 모나카입니다.

일찍 알았으면 하나 사먹을텐데 아쉽네요 ㅠㅜ

 

그리고, 태극당은 "도도포인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전화번호를 통해 쉽게 접릭이 가능합니다.

보이는 디스플레이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적립이 됩니다.

 

태극당 1층 카페와 자리

태극당 건물 구석구석 구경도 한번 해봤어요.

 

1층 한쪽에는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카페?가 있었고,

또 앉아서 음료와 빵을 즐길 수 있는 많은 자리가 위치했어요.

카운터의 오른쪽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태극당 카페 입구
태극당 카페 테이블

이렇게 많은 자리가 있었고, 바로 왼쪽편에는 주문과 결제가 가능했어요.

 

태극당 카페 메뉴

시간이 없어서, 음료는 먹지 못했지만, 그래도 음료 가격이 꽤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태극당 카페

멀리서 봤을때의 사진이에요.

이곳에서 주문을과 결제를 하면됩니다!

 

1층 구경

태극당 포스기

어떤 기계인지 모르겠어요.

아마도, 돈 관리하는 포스기로 보여요.

태극당에서 사용하던 포스기 같습니다.

 

태극당 물고기
태극당 물고기

한편에는 금붕어? 물고기들이 있었어요.

지느러미가 하늘하늘거려서, 너무 이쁜 물고기들이었어요!

스트레스 받지 않게, 사진만 찍고 머릴 떨어졌습니다.

 

태극당 엘리베이터

한쪽 구석에는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힘들고 지쳤거나 다리가 불편하시면 엘리베리터를 이용하세요!

참고로, 2층에 앉을수 있는 자리가 있고, 3층엔 뭐가 없었어요!

 

태극당 샹들리에

샹들리에가 정말 화려했고,

아름다운 샹들리에 때문에 빵이 더욱 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태극당 2층

2층 오픈안내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만 운영됩니다.

태극당 2층 안내
태극당 2층 계단

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2층이 나옵니다.

 

태극당 2층 입구

입구로 들어서면 많은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요.

 

태극당 2층 테이블
태극당 2층 테이블, 의자

진짜 많은 사람들이 앉아있었어요.

또 천장에는 이쁜 조명들이 있었어요.

 

특히, 창밖을 볼수 있는 창가쪽 자리가 좋아보이더라구요.

 

2층 복도를 가보면, 태극당의 역사를 볼수 있어요.

태극당 2층 역사
태극당 2층 금전등록기

그리고 발쪽에는 1973년에 사용된 금전 등록기가 있습니다.

 

태극당 2층 여자화장실

반대편에는 여자화장실과 전기배전관이 있습니다.

 

태극당 2층 전기배전판

 

태극당 3층

3층으로 가는 계단이 있길래, 올라가봤어요.

태극당 3층 계단

 

그런데 3층에는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태극당 3층
태극당 3층 남자화장실

남자 화장실만 있었습니다!

 

태극당을 나서면서

태극당 쇼핑백
태극당 쇼핑백

빵의 역사와 맛으로 유명한 대전의 성심당은 알고있었지만,

서울에도 역사가 깊은 빵집이 있는줄 몰랐어요.

역사가 찐한 만큼 빵의 맛도 찐했습니다.

특히 빵을 먹으면서,

빵의 재료에는 아낌없이 투자한다는것을 느꼈어요.

 

빵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꼭 한번 들러서

역사 깊은 빵집을 둘러보고, 빵을 한번 맛봤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추천 빵집은 어디인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