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해하기 쉬운 정보/스마트폰, 테블릿, 컴퓨터

애플페이 출시일 확정! 아이폰 사용자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by 상냥한 겔리우스 2023. 3. 13.
반응형

애플 페이 로고
출처 : 애플

드디어 애플 서비스 오픈 날짜가 공개됐습니다.

바로 23년 3월 21일 화요일입니다.

 

애플의 공식 발표가 아니니, 오피셜은 아니지만요,

비공식적인 날짜라 볼 수 있겠네요.

 

애플에서는 17일 금요일 전후로, 초대형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할 거라 하네요.

애플의 고위 관계자가 한국을 방문하고, 출시 카운트 다운을 하며,

애플페이 결제를 위한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겐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그럼 애플페이를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출처 : https://v.daum.net/v/20230313091403211

 

[단독] 'D-8일'…애플페이, 21일부터 한국 서비스 개시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개시일이 오는 21일로 정해졌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는 21일부터 정식으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달 국내 출시를

v.daum.net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결제 안내판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의 결제 안내

 

현대카드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현대카드를 준비해야 합니다.

애플페이 유출 내용을 보면, 현대카드에 대한 정보만 있고 다른 카드사의 정보는 없었어요.

다른 카드사의 카드도 애플페이에 등록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현대카드는 등록 가능하다라는 것이죠.

따라서, 애플페이 출시 당일날 애플페이를 원활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현대카드를 준비하세요!

 

저도, 현대카드를 발급하려고 뱅크샐러드를 살펴보았는데,

저에게 딱 맞는 현대카드는 없어서 매우 아쉽네요.

체크카드로 알아봐야겠어요.

뱅크샐러드의 카드 추천 목록
뱅크샐러드 앱의 캡쳐

 

iOS 버전 업데이트?

최신 iOS 버전(16.4, 16.3.2)에는 애플페이 지원 목록에 "한국"이 추가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즉, iOS 16.4 버전에는 한국에서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코드가 들어있어요.

따라서,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선 iOS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겠어요.

물론 애플워치OS도 업데이트가 필요하겠네요.

 

21일 전후로 한국 한정으로 최신 iOS 버전 업데이트가 배포되고,

최신 OS를 적용한 아이폰, 애플워치만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하질 수도 있으니,

OS 업데이트를 위해서, 배터리와 통신망 준비를 해야겠네요.

안전을 위해서, 미리미리 아이폰 백업을 해주세요.

 

배달의 민족

며칠 전 "배달의 민족" 앱에서 애플페이가 보였다고 포스팅을 했습니다.

즉, "'배달의 민족' 앱은 애플페이 준비가 끝났고,

카운트 다운이 끝나면, 애플페이 결제를 바로 제공하겠다'라는 의미를 갖습니다.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여 준비가 완료되면

테스트를 위해서 '배달의 민족' 앱에서 치킨 한 마리 주문해야겠네요.

 

https://gellius.tistory.com/45

 

배달의 민족 앱에, 애플페이 결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늘 배달의 민족 앱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어요! 왜냐구요?? 애플페이가 추가되었거든요! 배달의 민족, 애플페이 결제 추가 23년 3월 2일 오전 11시 30분에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 배달의 민족 앱

gellius.tistory.com

 

교통카드는?

아쉽게도 교통카드는 미지원으로 보여요.

교통카드에 대한 이야기가 없었으며,

일본의 스이카와 같이 원활한 교통카드 결제를 위해선

대중교통 결제 회사와 애플이 직접 논의를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한국에서 애플페이가 인기가 높아진다면,

아이폰에서 교통카드를 지원할 가능성은 높아질 거라 생각해요.

거짓말 같던, 애플페이도 결국엔 출시예정이 됐잖아요.

 

애플페이 사용준비를 마치며

 

정말 애플페이가 들어오는지 실감이 안 나네요.

교통카드까지 지원된다면 최고겠지만, 매우 아쉬워요.

하지만, 시작이 반입니다.

 

삼성페이와 같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의

애플페이 서비스가 한국에서도 제공되면 좋겠어요.

 

글 작성일 기준으로 8일 남았는데, 조금만 더 기다려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02.05 - [이해하기 쉬운 정보/스마트폰, 테블릿, 컴퓨터] - 이제 곧 한국에서 애플페이 도입 확정!

2023.03.02 - [이해하기 쉬운 정보/스마트폰, 테블릿, 컴퓨터] - 배달의 민족 앱에, 애플페이 결제가 추가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