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갈만한 곳/서울

성수, 연무장길 - 성수 카페거리엔 뭐가 있을까? 성수 카페거리를 잔뜩 구경했어요.

by 상냥한 겔리우스 2023. 2. 28.
반응형

성수에 푹 빠져있는 요즘입니다.

이번엔 카페거리를 쭉 걸어봤는데,

같이 볼까요!???

 

성수 카페거리

저는 날도 좋고 걷고 싶어서, 뚝섬역에서부터 가봤어요!

2호선 뚝섬역 5번 출구로 내려와서 쭉쭉 걸어 나가면,

경동 초등학교 옆에 있는 골목을 진입하여

성수 카페거리를 구경할 거예요!

길 경로 지도

 

뚝섬역 5번 출구로 나가겠습니다.

5번 출구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세요.

뚝섬역 5번출구
뚝섬역 5번출구 에스컬레이터
뚝섬역 5번출구 횡단보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횡단보도가 바로 보이는데, 우측으로 들어가세요!

 

뚝섬역 5번출구 골목

현재 보이는 길의 끝까지 직진하면 됩니다.

지금 도로에서도 이뻐 보이는 건물이 있더라고요!

 

Ultra V 건물

하얀색과 회색 그리고 짙은 회색으로 건물의 색을 칠한 건물이

꽤나 아늑해 보였어요.

컬러 조합도 좋아 보였어요.

 

Ultra V는 카페였네요??

다른 제품이 전시돼 있던 것 같았어요.

 

골목식당 뚝섬편에 나온 골목
골목식당 뚝섬편에 나온 골목

그리고 보이는 골목이 백종원의 골목식당, 뚝섬 편에 나왔던 골목이에요!

저는 가수 테이가 운영하는 햄버거집을 가보고 싶었는데,

지금은 안 하더라고요.

https://namu.wiki/w/%EB%B0%B1%EC%A2%85%EC%9B%90%EC%9D%98%20%EA%B3%A8%EB%AA%A9%EC%8B%9D%EB%8B%B9/%EB%9A%9D%EC%84%AC%20%EA%B3%A8%EB%AA%A9

 

백종원의 골목식당/뚝섬 골목 - 나무위키

문제의 네 식당의 사장들과 테이는 백 대표의 요청으로 작가들이 불러서 한 건물에 모였다. 백 대표는 이 프로에 대한 오해를 풀기 위해 이 5명을 소집했다. 백 대표는 이 프로는 또 다른 요식업

namu.wiki

 

골목은 그만보고, 걸어가던 길을 계속해서 걸어 나갈게요.

성수 카페거리로 가는 길
성수 카페거리로 가는 길, 횡단보도

골목을 쭉 가다 보면, 이렇게 횡단보도가 나오는데,

횡단보도를 건너서 골목으로 또 들어가 주세요.

 

성수 카페거리 골목

이제부터 성수역 카페거리 시작이에요!

차가 많아서 복잡하더라고요 ㅠㅠ

 

성수 카페거리 홍대네컷

들어서자마자 "홍대 네 컷"이 빤짝빤짝 반겨주고 있어요.

홍대 네 컷은 사람이 언제나 많더라고요.

이 골목에는 사진을 찍는 인생 네 컷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성수 카페거리 백이의
성수 카페거리 QCO
성수 카페거리 나나로그

루프탑 맛집 맥주 "백이의"

분위기 좋은 와인바 "QCO"

헤어 맛집 "나나로그 플래그쉽"이 있는 건물이에요.

짙은 회색의 벽돌로 건물이 너무 이쁘네요.

 

성수 카페거리, SWEETCH

건물이 허름해 보이죠? 

SWEETCH(스위치) 플래그쉽 스토어예요.

가방,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고,

건물 안에는 사람이 많았어요!

 

성수 카페거리, pigeongram

너무너무 귀엽고 아담한 가게예요!

옛날 드라마에서 보는 느낌의 가게이고,

오래된 느낌을 내기 위해서 라디오도 있어요.

라디오는 실제로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다음엔 꼭 한번 방문해 볼게요.

 

그리고 간판을 보면

대한민국이네요!!

이래서 성수는 건물 하나하나 뜯어보는 맛이 있어요.

 

성수 카페거리, beaker

2층까지 우치한 Beaker도 보이네요.

2층 창문에 붙은 무늬를 자세히 보면, 모두 다른 모양이에요.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성수 카페거리, 콤마

애센셜 팝업스토어인 콤마입니다!

발매트가 쉼표 모양으로,

콤마라는 컨셉이 확실하네요.

바쁜 현대사회에서, 한 박자 쉬어가라는 의미일까요?

 

성수 카페거리, heythey

이번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What is Pick"

소품샵 "HeyThey"

솥밥 전문점 "고우성수"입니다.

건물이 아기자기하고,

각각의 가게라,

각각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다른 색상 조합이 너무 이뻐요.

흰색과 연노랑(+빨강) 그리고 갈색!

또, 2층 창가에는 식물도 있네요.

 

성수 카페거리, 냐항

고우성수 옆에는

베트남 음식점인 냐항이 있습니다.

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돼요.

입구부터 이국적이에요.

 

성수 카페거리, 사주 타로

핑크핑크한 건물이에요.

사주를 볼 수 있는 "성수동에서 사주 타로"

이자카야 술집 "이로우"

잘 몰랐는데 2층은 "루프탑 카페"가 있네요.

 

연애 사주가 궁금한데,

저랑 같이 사주 보러 갈까요?

 

성수 카페거리, Point Of View
성수 카페거리, Point of view

이곳은 소품샵인 "Point Of View"에요.

3층까지 있으며,

언제나 사람이 많아서 항상 줄 서있었어요.

구경하며 즐기기 딱 좋아요.

 

성수 카페거리, Kinfork

향이 좋은 "KinFolk"입니다.

건물은 올드해 보이지만,

검은색의 페인트로,

세련되면서 건물과 잘 어울리네요.

 

성수 카페거리, 빵집
성수 카페거리, 빵집

바로 옆에는 이름을 모르겠는 빵집이 있어요.

"샘물약국?" 간판 자국이 남아있어요.

 

성수 카페거리, 빵집

창가에 줄 서있는 빵들이 정말 인상적이에요.

빵 사진을 보니, 배고파지네요.

 

성수 카페거리, 디올 건물

이번엔 디올 건물 사진이에요.

얼마 전까지는 자동차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네요.

자동차들이 전시됐을 땐, 훨씬 컬러풀해서 디올 건물이 영하고 밝고 고급져 보였는데,

지금은 밝은 느낌이 없어졌네요.

 

성수 카페거리, 갤럭시 스튜디오
성수 카페거리, 갤럭시 스튜디오

삼성 갤럭시 S23을 홍보 건물이에요.

매년 하는 홍보지만,

가는 곳마다, 홍보를 보는 것 같네요.

갤럭시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이 느껴집니다.

지금은 이벤트 완료하면 상품도 주더라고요.

 

성수 카페거리, 연무장 카페
성수 카페거리, 연무장 카페

연무장길의 카페 연무장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8층으로 향하면 됩니다.

사람이 항상 많다 보니, 엘리베이터가 좁아요.

8층이 아닌 중간층에 내리게 되면 다시 엘리베이터 타기가 어려우니 조심하세요!

 

성수 카페거리, door

여러분, 어떤 곳인지 알겠어요??

GS25, 블랑제리뵈르 팝업스토어예요!

매우 재밌는 공간이니 가보세요!!

방문했다면 테라스까지 추천합니다~

 

성수 카페거리, 인생네컷

인생네컷 가게입니다.

여자들이 북적북적해요.

그래서 가게 색깔이 핑크핑크하네요.

주차금지 표지판도 핑크핑크~

 

성수 카페거리, 소문난 성수 감자탕

길을 가다가, 소문난 성수 감자탕을 봤어요.

제대로 소문이 났는지 사람들이 길게~~ 줄 서있었어요.

성수 감자탕 꿀팁은, 1인 고객은 거의 바로 입장할 수 있어요.

1인 테이블이 마련돼 있거든요.

그러니, 혼자 방문하실 분은 입구에서 1인이라고 말하세요.

 

성수 카페거리, 마를리

성수 마를리 카페입니다.

이곳 또한, 분위기가 달달한 카페예요.

 

성수 카페거리, 디어드라세나

향이 좋은 디어드라세나 쇼룸입니다.

디어드라세나 건물이 아담하고 색상도 독특하네요.

그리고 뒤에 있는 건물 또한 이뻐요!

 

성수 카페거리, 골목 끝

길고 길었던 골목의 끝이 다가왔네요 ㅠㅠㅜ

 

성수 카페거리, 아더에러

전면에는 아더에러 스토어예요!

입구에 위치한 태블릿으로 웨이팅을 신청하고,

순번이 다가오면 입장가능합니다.

아더에러답게 건물 내부가 엄청 독특해요!

꼭 가보세요.

볼거리 많아요.

 

성수 카페거리, 대림창고

골목 우측에는 얼마 전 다녀왔던 대림창고입니다!

낮에 보니, 또 분위기가 다르네요!

https://gellius.tistory.com/39

 

성수, 카페거리 - 대림창고, 핫한 이유가 궁금해서 사진 잔뜩 찍어왔어요.

성수에서 핫한 카페인 대림창고를 다녀왔습니다! 핫플 카페인 대림창고를 소개해볼게요! 대림창고 정보 성수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가면 대림창고가 보입니다. 영업 시간 : 오전 11:00 ~ 오

gellius.tistory.com

 

골목 끝까지 한번 돌아봤고,

아주 유명한 카페가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성수 카페거리, 옹근달

바로바로 옹근달이에요.

박세리가 즐겨 찾았던 성수 카페예요.

 

성수 카페거리, 옹근달
성수 카페거리, 옹근달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까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분위기 또한 너~무 좋은 카페예요.

 

성수 카페거리, 카시나

그리고 바로 옆에는 스트릿 패션으로 유명한 "카시나"가 있습니다.

들어가 보면 이쁜 신발도 많고 비싼 신발도 많더라고요.

 

성수 카페거리를 돌아보며

저랑 같이 성수 카페거리를 살펴봤는데, 어떠세요?

제가 느꼈던 성수의 감성이 사진을 통해 조금이라도 느껴지나요?

 

성수 카페거리는 다양한 건물이 모두 이쁘고,

내부도 볼거리도, 즐길거리도 엄청 많았습니다.

 

걸어 다닌 것만 해도 1시간이 넘었는데,

골목의 건물까지 하나하나 모두 살펴볼 생각 하면 3일 정도 생각해야겠어요.

날 잡고 시간을 내서 구석구석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성수 카페거리 중 어디를 가고 싶으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02.27 - [분위기 좋은 카페/서울] - 성수, 카페거리 - 대림창고, 핫한 이유가 궁금해서 사진 잔뜩 찍어왔어요.

반응형

댓글